안녕하세요. LG 이노텍의 효자 상품, 카메라 모듈 생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김태연입니다.
생산기술 1팀은 순차적인 공정 과정을 통해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는 업무를 합니다. 완성품에 대한 첫걸음으로 이미지 센서, 필터 등 중요한 부품들을 붙이고 보강하는 등 앞 공정(FOL)을 다루는 팀이며 이 과정에서 불량 개선, 수율 개선, UPH 상승 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.
입사 후 첫 Ramp-up 경험이 기억에 남습니다. 설비 조작이 익숙하지 않아 일정에 맞춰 설비를 Set up 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늘어가는 생산량에 따라 발생하는 불량들에 대응하며 빨리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.
작년에도 좋은 성과를 냈지만, 광학솔루션 그리고 LG 이노텍이 더욱 좋은 실적을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올해의 팀 목표입니다.
취업 전에는 “생산기술” 단어가 주는 느낌으로 하는 일을 대략 알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. 하지만 취업 후 양산뿐만 아니라 양산의 시작과 끝을 챙기는 더욱 포괄적인 업무가 요구되는 직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
생산기술 직무가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았고 제가 가진 역량과 경험이 해당 직무에 어떠한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많이 고민했습니다. 나아가 생소할 수 있는 카메라 모듈과 LG 이노텍이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에 관해 공부하였습니다
취업에 힘들어했지만, 원하는 회사에 입사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. 시간이 갈수록 정신적인 압박감이 있겠지만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강점을 어필한다면 언젠가는 꼭 취업에 성공하실 겁니다. 항상 자신감을 잃지 말고 꼭 입사하시길 바랍니다!
#책임감 #소통 #협업
안정감과 소속감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다.